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월산 등산코스 중 난이도 가장 낮은 사슴농장으로 다녀오기

HOBBY 취미

by 낙님이 2022. 2. 27. 06:00

본문

반응형

간월산 등산코스 중 난이도 가장 낮은 사슴농장으로 다녀오기

코스소개

배내터널 밑 사슴농장 → 간월재 → 간월산

[함께보면 좋은 글]

간월산 ↔ 신불산 ↔ 영축산 영남알프스 9봉 인증 #최단코스


※ 출발지 : 배내 2공영주차장
※ 소요시간 : 3시간
※ 난이도 : 하
※ 상승 및 누적고도 : 1169m


출발지

네비검색 : 배내2터널 주차장

오늘은 영남알파스 9봉 중 간월산에 등산을 다녀왔어요. 참고로 난이도는 가장 낮지만 거리가 조금은 있는 사슴농장 코스로 다녀왔어요. 총 거리수는 약 7.5km정도지만 임도길로가는거라 난이도는 낮아요. 단지... 오래 걸어야해서 조금 힘들수도 있어요.


주차는 배내2터널 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등산로 입구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주차장에 화장실 이용.


입구에는 이렇게 상회가 있어서 필요 물품을 챙기시거나 하산 후 가볍게 요기거리를 드실 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등산로 입구 표기가 잘되어 있지 않았지만 지금은 입구 표시가 확실하게 되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있답니다.


참고로 차량은 절대 출입이 불가능하답니다.(자전거는 올라갈 수 있어요.)


영남알프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지도. 워낙 넓게 표시된 지도라 내가 어딨는지도 모르겠어요.


점점 전문 산악인이 되어가는 꾸꾸.... 이제 필요한것들만 쏙쏙!! 챙겨오는게 나보다 더 산악인 포스가 나네요.


오늘 날씨는 분명 맑은데 지대가 낮은 쪽은 곰탕,....


각종 시설물들의 위치를 알려주는 안내판!! 등산전 한번 읽어놓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임도로 6km

약 1시간 정도 소요

임도를 따라 걷기시작!!


그런데 전에는 안보이던 글귀들이 보이네요.
"당신이있어 내인생은 언제나 따뜻한 봄날" -벽유글씨- 이거 개인으로 달아놓은걸가요? 일단 벅유라는 분의 좋은 글솜씨가 느껴지네요. 덕분에 중강중간 심심하지 않게 좋은 글귀들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었어요.


와.. 안본사이에 실력이 일취월장했어요...


그리고 올라가는 길에 이렇게 현재위치와 남은 거리를 알려주는 팻말이 보이는데요.
이 팻말이 약 5개 정도 보면 거의다 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팻말이 마지막으로 이제 1km도 안남았으니 약 10분정도만 힘내 걸어주세요.


저~기 보이는 간월재산장의 모습!!
여기서부터는 경치구경에 몰입해 주세요.!! 경치가 정말 끝내줘요.

 


간월재산장

간월재 산장에는 이번에 화장실이 리모델링을 완료해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2022년 2월 26일 기준 사용가능)
화장실이 재래식에서 최신식으로 변경되서 무조건 들러줘야합니다.


유명한 간월재 산장이 보이네요.


산장안에는 이렇게 라면과 물, 등등이 많이 비치되어 있으니 사용하시면된답니다.
*참고로 계좌이체 안됨


이날 꾸꾸가 챙겨온 커피와 핫브레이크를 먹어줍니다. 역시 산에서 먹는 달달구리는 찐이다.


간월산 정상

간월산 해발고도 1069m


이날 가방도 안들고오고 그냥 몸뚱이만 와서 가벼운 낙님이 어쩐지 발길이 가볍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날 폰이 등산하는길에 꺼지는 바람에 꾸꾸폰으로만 사진을 찍었네요.
영남알프스9봉 인증은 미리해둔터라 비석과 사진은 PASS 정상석 뒷편에서 마음껏 사진을 찍어줍니다.


그렇게 정상석까지 올라주고 하산실실!!
언제나 하산은 가볍네요. 내려오는길에 함꼐 사진도 찍어주고


우리가 달려간 곳은 바로 미나리 삼겹살 맛집!! 이곳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를 해드릴게요.
아무튼 오늘도 꾸낙커플의 부지런한 등산일기를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