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양남 골목횟집 뭐가 그렇게 맛있길래? #리얼후기

FOOD 음식

by 낙님이 2021. 8. 30. 07:43

본문

반응형

경주 양남 골목횟집 뭐가 그렇게 맛있길래? #리얼 후기

 

 

동해안 바다가 그렇게 핫하다 하여 방문을 했다가 주변 맛집을 검색하던 중 평점이 너무너무 좋은 곳을 찾아서 방문하게 된 맛집!!

알고 보니 이 동네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그런 찐 맛집이었다는 사실 그것도 30년이나??

그리고 가게 주변에는 역시나 맛집 하나 발생하면 주변 많은 집들이 따라 생긴다는데 이곳 역시도 그런 게 팍팍 느껴집니다.

  • 경주 양남 골목횟집은 어디에?
  • 낙님이 의 '골목횟집' 추천 메뉴
  • 이곳만의 특별함
  • 후기

 

* 경주 영남 골목횟집 위치 및 전화번호

- 주소 : 경북 경주시 양남면 양남로 231-4
- 전화번호 : 054-744-0553
- 영업일 및 시간 : 매일 11:00 - 21:00

안심식당 인증
입구

참고로 점심시간에는 전화예약을 하시는 게 좋아요.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나 자리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는 점을 꼭!! 참고세요. 참고로 저의 경우는 점심시간을 피해 2시 정도에 방문하는데요. 그 시간에는 자리들이 반 정도는 남아 있어 대기하지 않고 방문하실 수 있었네요.


메뉴판

* 낙님이 의 추천 메뉴

- 모듬회 (1인) \16,500원
- 매운탕 \2,000원

낙님이 가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모둠회에서 이곳의 또다른 특징중에 하나인 모듬회는 소쿠리에 소복하게 담겨나와 소소한 볼거리와 이색적임을 느끼게 하주는데요. 모듬회에 들어가는 회의 종류로는 붕장어 회 & 우럭 & 가자미 & 광어들다양한 어종들이 들어가더라고요.

모듬회

특히나 붕장어 회의 경우는 뽀송뽀송하게 잘 털어서 나오기에 그 뽀송함은 일반 회들로는 흉내 낼 수 없는 맛인데요. 참고로 붕장어를 제외하고 다른 어종은 뼈가 없이 나오기에 먹기에도 아주 간편하고 좋았어요.

매운탕의 경우는 미리 푸우욱!! 끓여놓은 우럭 매운탕으로 주문과 동시에 거의 바로 나오기 때문에 미리 회를 다 먹기 전에 미리 시켜놓을 필요가 없어요.

매운탕

그리고 산초가루고 들어가니 못 드시는 분들은 필히 빼 달라고 말씀하시는 게 좋아요.
(참고로 매운탕의 위 무위에 올리기에 바로 섞여있지는 않아요.)

기본반찬

그리고 인상 깊었던 것이 매운탕에 대왕 두부가 들어가는데 두부가 손수 만드신 건지 정말 정말 맛있었는데요. 단돈 \2,000원의 가격에 이런 맛이면 정말 대박!! 최고였어요.

* 골목횟집만의 특별함

- 소소한 밑반찬과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구성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이 소쿠리에 회가 담겨 나오는 게 특징인데요. 그런데 또 다른 특징으로는 횟집임에도 많은 반찬들이 제공되지 않고 무채와 양배추를 채 썬 그릇과 쌈, 마늘, 고추, 쌈장, 초고추장이 다였어요. 물론 매운탕을 시키게되면 밑반찬이 추가제공되지만 회만 시킬경우 이게 다인데요. 그런데 이 소소한 구성이 더더욱 이곳의 매력을 터지게 하는 그런 촉매제가 된다고 생각해요.

동해바다

채썬 무와 양배추 그릇에 회를 넣고 초고추장을 '쓱싹!' 비벼서 쌈을 싸 먹으면 그 맛이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그냥 일반 포뜬 회를 한점 먹은 거에 비하여 회의 구수함을 더더욱 잘 느낄 수 있고 붕장어 회의 뽀송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건 이 집만의 특별하고 특별함이라 생각할 수 있어요.

* 리얼 200% 내 돈 내산 후기

- 20년 이상 그 자리에서 그때 그 손맛과 메뉴를 고집하고 있는 '골목 횟집' 세월이 세월인 만큼 많은 단골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인데요. 요즘은 코로나로 동해안 바다의 인기가 늘고 있는 시점에 더더욱 많은 분들이 입소문을 타고 방문하고 계신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때 그 자리에서 전통을 지키며 맛을 유지해 나가시는 이곳의 뚝심은!! 저희에게 추억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소소한 메뉴로 부하지 않게 한 끼를 해결하고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곳!.
그리고 주변 카페들의 탄생으로 요즘 급부상중인 #양남의 오랜 맛집!! '골목 횟집'의 추억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