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사업내용: 대기오염 방지와 각종 소음과 내연기관 이륜차의 보급을 축소하고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적극 권장한다는 취지도 서울시가 전기이륜차 7,000대를 보급한다고 합니다.
내연기관 이륜차의 경우 일반 승용차와 비교해서 상당한 일산화탄소화 탄화수소등을 배출하기에 친환경 연료사용이 시급한 상황인데요. 이를 개선하고자 시에서는 전기이륜차 보급을 시작한 이래 가장 큰 규모로 보조금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기회를 잘 살려 전기이륜차를 구매 계획하시는 분들은 더많은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구분 | 계 | 국비보조금 | 시비보조금 | |
일반형 | 경형 | 최대 140 | 70 | 70 |
소형 | 최대 240 | 120 | 120 | |
중형 | 최대 270 | 135 | 135 | |
대형, 기타형 | 최대 300 | 150 | 150 |
보조금 지원 사억은 민간, 그리고 공공기관 공급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위의 표를 확인하시면 민간 공급의 경우 개인은 약 27%, 배달용은 46%, 법인은 17%, 우선순위 10%로 대부분은 첫 취지에 맞추어 배달물량이 반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즉, 용도를 어떻게 그리고 형별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조금 지급 비율이 달라지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래요.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전기이륜차의 경우 개인의 유상운송보험증서, 한국전기이륜차 배달라이더협회 및 전국 가맹점주협의뢰, 서울 퀵서비스사업자협외 회원증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하여 자격 유/무를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이와달리 개인사업자 및 법인의 경우는 사업장이 확인가능한 사진과 사업계획서를 제출 및 법인 등기부등본 or 사업자 등록증명원등을 지참하여 배달 전문업체임을 증명하여야합니다.
보긊업 공고 | 해당지역 지자체 |
전기이륜차 구매계약 | 구매자 →제작, 수입사 |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 | 제작,수입사 → 지자체 |
자격부여 | 지자체 → 구매자, 제작, 수입사 *접수순 |
차량출고 가능통보 | 제잣, 수입사 →지자체 |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보통보 | 지자체 → 제작, 수입사 |
차량출고 및 등록 | 제작, 수입사 → 구매자 |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신청 | 제작, 수입사 → 지자체 |
보조금 지급 | 지자체 → 제작, 수입사 |
정리
전기이륜차관련 보조금 사업 추진이래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은 맞지만 아직 턱없이 부족한게 사실인데요. 사실 지자체마다 지원되는 사업의 내용과 금액이 모두 상이하여 지원이 많은 곳도 있으며 그렇지 못한 곳도 많은데요.
가장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전기이륜차를 취급하는 제작 및 수입사에서 보조금 관련 내용을 확인 받으시는게
가장 정확하게 아실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또한, 전기이륜차 구매를 하였다고해서 끝이아니라 충전시스템의 보급이 먼저되어야 전기이륜차의 활성화에 더욱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아직 전기자동차 역시도 보급이 확실하게 되지않은 지금 정보에서 더욱 많은 지원과 혜택을 통해 사용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오늘은 짧지만 알아두면 꿀팁인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사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토바이 산다면 '전기이륜차' 어때요? 보조금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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