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플렉스 가능차량 차량선택 큰 차가 무조건 유리하다? # 경차 RV 장단점 알아보기

HEALTH 건강

by 낙님이 2021. 8. 19. 21:45

본문

반응형

쿠팡 플렉스 큰 차가 무조건 유리하다? # 경차 RV 장단점 알아보기

쿠팡플렉스 물류센터
  1. 쿠팡 플렉스에서 사용할 수 없는 차량
  2. 쿠팡 플렉스에서 경차의 장/단점 알아보기
  3. 쿠팡 플렉스에서 RV차의 장/단점 알아보기
  4. 결론

Q. 쿠팡플렉스에서 사용할 수 없는 차량은?

A. 화물용차, 개인사업등록차량 (노란 번호판), 특수목적 개조 차량


- 쿠팡 플레스는 자신의 차로 무조건 참여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트럭이나 포터 와같은 화물 용차와 차량으로 개인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차량 즉, 택시나 콜벤, 용달과 같은 차량으로는 참여하실 수 없는데요. 이는 소득 부분과 관련하여 중복이되기에 불가능해요. 그리고 그 외의 특수목적으로 개조된 차량 또한 참여가 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이는 어느 정도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정확한 기준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확인해보셔야 해요.

경차

* 경차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 많은 분들이 쿠팡 플렉스는 경차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는 전혀 잘못된 상식입니다. 실제로 캠프에 가면 상당히 많은 차량이 경차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경차의 경우 내부 적재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오히려 장점이 훨씬 많아요.

장점


1. 기름값이 적게 든다.
- 아무래도 경차의 연비는 일반 RV 차량이나 승용차와는 비교가 되지 않겠죠? 그만큼 저는 경차야 말로 정말로 쿠팡 플렉스를 하는데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2. 기동성의 뛰어남.
- 쿠팡플렉스를 하다 보면 주택가의 골목길을 다닐 때가 잇는데요. 이때 경차는 매우 우수한 기동성을 보여주죠.

3. 주차의 뛰어남.
- 요즘은 경차 전용구역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렇듯 주차를 많이 할 수밖에 없는 쿠팡 플렉스 업무상 주차가 용이한 장점은 정말이지 최고인 것 같아요.

단점


0. 내부 적재 공간 협소
- 경차의 경우 아시다시피 내부 적재 공간이 부족하여 많은 물량을 실을 수가 없어요.

개인적으로는 이점을 제외하고는 경차의 단점이 없는 것 같아요.

쿠팡플레스차량

* RV 및 승용차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 무조건 적으로 사람들이 RV가 최고다고 생각하는데 실제적으로 많은 양의 물량을 적재할 때 외에는 크게 장점이 없는 것 같아요. 위에서 언급한 경차의 단점을 보안하기에는 용이하나.... 장점을 따라잡을 수는 없는데요.

굳이 한 번 나열해보면

RV차의 장점


- 내부 적재공간의 여유로움
- 쿠팡 플렉스를 정말이지 단순 용돈벌이가 아닌 정말 여유롭게 돈을 버고자 많은 물량을 신청해서 배송하시는
분들에게는 RV와 승합차가 적합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이유는 아시다시피 적재공간이 넉넉하여 한 번에 많은 물량을 적재가 가능하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여러 번 캠프에 들러 배송하지 않아 기름값도 적게들겠죠?

단점.

- 단점은 위에서 경차의 장점이 바로 RV 차량의 단점이 되겠는데요.
이 처럼 장단점이 명확하게 나뉘는 차량들!! 그렇다고 해서 경차가 무조건 좋다 RV차가 무조건 좋다는 기준은 없어요.



실내적재

결론

결론을 내려보면 경차용 신선과 같이 배송물량이 그렇게 많지 않은 배송에서는 무조건 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기름값도 덜 들고 이동이 용이하다는 점은 정말이지 쿠팡 플렉스를 하기 최고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일반 배송과 같이 진짜 많은 물량을 배송하여 돈을 벌겠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한 번에 물량을 다 실을 수 없기에 여러 번 캠프에 와야 한다는 점이 큰 단점이 되겠네요.

RV의 경우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적재하여 배송이 가능하여 많은 물량을 배송할 때 매우 좋아요. 그리고 RV와 경차의 공통된 장점 중 하나는 둘 다 2열의 좌석을 접을 수 있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이랍니다.

그에 반해
일반 스용차의 경우는 2열을 접을 수 없고 애매한 크기의 트렁크와 2열 사이의 시트로 인해 실제 경차보다 효율성은 떨어 진다고 볼 수 있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쿠팡 플렉스를 하신다면 가장 먼저, 경차를 추천드리고 그다음 RV 그리고 승용차는 비추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참고만 하시고 가장 좋은 건 일단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네요.

그럼 오늘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이나마 택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